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by 짱구네 아빠 2023. 6. 28.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은 서울에 거주하는 임산부라면 '70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을 통해 임산부의 이동편의와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으니 지원자격과 함께 신청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썸네일

 

서울시 임산부 교통 지원 사업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은 2022년 07월 1일부터 시행되었으며, 서울에 거주하는 모든 임산부에게 '1인당 70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임산부 본인 명의 신용(체크) 카드에 교통 포인트로 지급되며, 지하철, 버스, 택시, 철도(기차)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물론, 자차 유류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서울시 교통비 지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방법과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시 별도 서류제출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신청 시 신한, 삼성, KB국민, 우리, 하나, BC 카드사의 본인 명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방문 신청의 경우, 임신기간에 신청하는 경우에는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며, 신분증, 임식확인서(산부인과 발급)와 함께 봉인 명의 휴대폰 또는 신용(체크) 카드를 지참해야 합니다.

 

 

 

지원 대상

 

신청일 기준으로 서울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임산부로, 임신한 지 3개월(12주 차)이 경과한 이후부터 출산 후 3개월이 경과하기 전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은 전국 지자체 최대 규모로, 사용 범위에 유류비까지 포함되어 있으니, 서울에 거주하는 임산부시라면, 신청 방법 및 지원 대상을 확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